통합 검색
통합 검색

For English pages, please scroll down.
"제품 효과"에서 렌티큘러의 다양한 효과도 알아보시고 "Gallery(견품보기)"의 이미지도 참고 바랍니다.
중, 대형 사이즈의 렌티큘러를 제작해드립니다.
- 실내외 홍보, 광고, 인테리어 및 기업 행사장 부스 이미지 월(image wall)
- 미술 및 사진 작가/ 미대 학생의 작품을 렌티큘러로 색다르게 재탄생
- A4(21cm X 29.7cm)부터 무제한 사이즈(타일링)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단 한 장도 제작해 드립니다.
좌측의 예시는 렌티큘러로 만든 입체 효과의 연못으로 바닥 인테리어로 강화 유리를 덮어서 시공하면 밟고 다니면서 즐길 수 있는데 수심이 거의 무한대로 느껴지고 징검다리 및 연꽃들이 바닥 표면에서 1미터가 튀어 올라와 있어서 손으로 만지고 싶을 만큼 사실감이 극대화된 대형 렌티큘러의 한 가지 예입니다.
벽면에 렌티큘러를 적용할 경우 숲속 또는 바닷가의 시원한 경치로 대형 이미지 월(image wall)을 구축하여
배경이 안으로 들어가 보이므로 실제보다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신선한 공간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좌측의 예는, 보는 위치나 각도에 따라서 이미지가 바뀌어 보이는 "플립(변환)" 효과로 제작된 것입니다.
세 가지의 이미지가 삽입된 3-플립"의 대형 렌티큘러 이미지로 전체 사이즈가 가로 3.6M X 세로 2.4M(타일링 방식)입니다.
몇 개의 이미지가 바뀌게 하느냐는 설치 현장의 렌티큘러 이미지를 보는 거리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는데
당해 응시거리가 2M미만일 경우 두 가지, 3M가 넘으면 세 가지 및 최대 네 가지까지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렌티큘러 렌즈의 응시각도(3D viewing angle)가 원자재마다 정해져 있어서 더 많은 이미지를 삽입하면 할수록 응시각도가 줄어들어 각각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타이밍(동일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폭)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보는 거리가 멀수록 렌즈의 응시각도가 더 넓어지기 때문에 타이밍이 늘어납니다.
제작 사이즈는, 대부분의 렌티큘러 원자재가 가로 1.2M X 세로 2.4M로 공급이 되므로 이보다 작은 사이즈는 한 장의 단독 이미지로 제작이 가능하지만 이를 초과하는 더 큰 사이즈는 전체 이미지를 분할하여 제작하고 현장에서 이어 붙여서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를 "타일링(tiling) 또는 모자이크(mossaic)"방식이라고 합니다. 물론 연결된 전체 이미지는 동기화(synchonised)되어 애초에 하나로 만든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또한 연결 부위에 이음새(seams)가 존재하지만 흰색이나 무지의 단색이 아닌 배경이 있는 이미지의 경우
이음새가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좌측의 예는, 두 가지가 바뀌는 2-플립 효과의 렌티큘러 이미지로 두 가지가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전체
이미지 플립"이라고 합니다. 물론 두 개의 이미지가 바뀌는 동시에 하나 또는 두 개의 이미지가 모두 입체적
으로 보이게 할 수도 있으며 이를 "플립 + 입체" 효과라고 합니다.
하지만 플립 효과만을 사용할 때는 그래픽 작업비가 부과가 안 되지만 입체 효과를 추가로 적용할 경우 추가로 입체변환 작업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한 개만 입체 효과를 주고 나머지는 평면으로 하여 플립 효과를 주는
게 저렴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플립 효과는 단순히 A, B 두 가지의 이미지가 바뀌는 것만이 아니라 보는 거리에 따라서 세 가지 또는 네 가지의 이미지가 바뀌는 효과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플립 이미지를 위한 원고 디자인에 있어서 가급적이면 두 개의 이미지 사이에 "명암대조(contrast)"가 너무 심하지 않게 하는 것이 필요한데 좌측의 이미지를 예로 들면 가방 이미지에 반대편 이미지의 흰색의 텍스트가 위치하면 명암대비가 커서 잔상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HERMES"텍스트 이미지의 배경이 아무런
문양도 없는 무지의 주홍색인데 반투명의 문양이 들어가면 상대적으로 잔상의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A 이미지의 배경의 일정한 위치가 흰색이거나 아무런 문양이 없는 무지의 단색일 경우 B 이미지의 해당 위치에 아주 짙은 색상의 오브제, 텍스트 등이 위치하게 되면 A 이미지를 볼 때 B의 그 부분이 잔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고스팅(ghosting:유령같다는 뜻)"이라고 부르는데 눈에 피로를 주기도 하지만 A를 볼 때 B가 예측이 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기 어렵게 됩니다.

좌측의 예는 플립 효과를 전체 이미지가 바뀌는 게 아니라 이미지의 일정한 부분만 바뀌도록 하는 "부분
플립" 디자인으로 전체 이미지를 완전히 다른 것으로 디자인한 경우보다는 잔상이 생길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으며 효과도 비교적 더 좋아진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타일링에 의한 대형 사이즈로 제작할 경우는
각기 다른 원자재로 제작된 이미지 부분들을 연결하여야 하는데 원자재의 품질이 동일(even)하지 않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이미지의 동기화가 잘 안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부분 플립 효과가 더 좋은 품질의 렌티큘러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이미지플립으로 디자인을 할 경우에는 타일링으로 분할된 이미지가 연결되는 부위 및 전체 이미지 디자인의 가장자리(상, 하, 좌, 우)에 공통적인 디자인을 배치하고 플립 효과가 발생하는 부분은 가급적 중앙으로 위치하는 게 더욱 안정적인 플립 효과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디자인을 확정하기 전에 시안을 당사에 제공하여 플립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협의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좌측의 예는 플립 효과의 적용을 낮과 밤으로 구분하여 동일한 대상의 변화를 느끼게 하는 디자인인데 상대적으로 잔상이 생길 위험이 가장 적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외에도 전체적인 구도는 공통 요소를 많이 갖도록 디자인하고 눈이나 비가 내리게 하거나 꽃잎이 흩날리는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작가/학생 작품을 렌티큘러로 제작
작가 및 미대 학생들의 작품을 입체 변환 및 플립(변환) 등의 다양한 렌티큘러 효과로 특색 있는 작품으로
재 탄생 시켜 드립니다.
작품의 구성 및 내용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렌티큘러 효과를 제안 드리고 실 제품이 제작되기 전에 기본 작업을 통해서 플립 효과는 GIF애니메이션 파일로 그리고 입체 효과는 적청입체안경(anaglyph glasses)과 적청입체이미지를 이메일로 보내드려서 일반 모니터로 미리 확인하고 수정 작업을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전 컨펌 과정을 거쳐서 제작 이후에 아쉬움이 남지 않아서 더욱 더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진을 렌티큘러로 제작
개인이 소장하신 일반 사진(아기 돌, 백일 사진 및 결혼, 가족 사진, 초상화 등)을 주시면 사실 감 있는 입체
사진 또는 플립(변환) 사진으로 제작하여 소중한 추억을 색다르게 간직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해드립니다.
입체사진에 후면조명을 체결하여 거실에 걸어 두시면 야간에 실내 조명등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아울러 고객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 다양한 색상 및 형태의 액자 후레임을 도매가로 제공 드려서 별도로 액자를 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